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교학사 교과서는 어떻게 역사를 왜곡했는가?
일제가 내면화한 생존 법칙
`자본주의와 제국주의`의 교과서
역사 왜곡을 넘어 올바른 인문학을 위해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5·18 역사왜곡과 법적대응
문학들
2019 .05
2012년 검정 『중학교 역사 ②』 교과서의 비교 분석 -‘대한민국의 발전’ 단원을 중심으로-
역사교육논집
2019 .01
근대일본의 한국사관 형성과정과 교과서의 역사왜곡 실태 분석
대한일어일문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 요지집
2016 .04
역사교과서, 역사인식, 그리고 시민의식
내일을 여는 역사
2015 .12
인간의 삶의 목적
인간연구
2021 .08
‘5 18 역사왜곡처벌법’과 역사의 사법화
역사와현실
2021 .03
역사교과서 국정화가 역사교육 현장에 미치는 문제점
내일을 여는 역사
2015 .12
동아시아의 우호협력을 위한 다국 간 역사교과서 협의 활동과 의미
역사와교육
2015 .01
예술과 인간의 삶
월간에세이
2020 .04
중국 역사 교과서에 나타난 ‘역사 공정’의 변화-신간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 속 한국과 동북아-
동북아역사리포트
2021 .11
지역 개념을 교육과정과 교과서에 담기 : 2022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중심으로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4 .12
2015 개정 초등영어 교과서 문화 분석 -4학년 교과서를 중심으로-
미래영어영문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06
인간다움이라는 아름다움
월간에세이
2025 .04
어떻게 살것인가 - 인간의 길 -
세계와선교
2017 .06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역사가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
역사비평
2021 .08
일본의 교과서 검정과 역사왜곡 ― 1982년, 2001년, 2011년, 2020년 교과서 검정을 중심으로 ―
日本語敎育
2020 .01
단 한 번의 삶
월간에세이
2018 .05
삶이 내게 물어올 때
월간에세이
2020 .09
빛으로, 삶으로
월간에세이
2021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