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관광연구논총 관광연구논총 제23권 제3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35 - 5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러브마크 개념을 적용하여 마임과 머드라는 소재의 차이가 분명한 두 축제의 평가를 비교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즉, 축제 유형별 러브마크 점수의 차이를 검증해보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이러한 정량적 검증을 토대로 몇 가지 시사점을 도출하면 다음과 같다. 축제 유형에 따른 응답자별 러브마크의 평균값 차이를 비교해 본 결과 몇몇 러브마크 항목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발견되었다. 구체적으로 춘천마임 축제의 응답자들이 보령머드축제의 응답자들에 비해 신비감(예: 다른 축제에 없는 독특한 매력)과 친근감(예: 오래전부터 알고 있는 듯한 친근함)의 평균값이 높았다. 반면에 오감(예: 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매력, 차별적인 경험 제공)의 경우 반대로 보령머드축제의 응답자들이 춘천마임축제의 응답자들에 비해 더 높은 평균값을 보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108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