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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여자대학교 이화사회과학원 사회과학연구논총 사회과학연구논총 제12권
발행연도
2004.6
수록면
249 - 270 (2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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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풍부한 고객관련 데이터를 다양한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분석함으로써 기업과 고객간의 상호 교류를 관리하는 고객중심의 마케팅적 경영방식인 CRM 기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CRM 기법을 도서관에 도입함으로써 고객중심의 운영을 목표로 하는 도서관은 자관의 특성과 목적에 맞게 CRM을 적용하고 각 채널에 적합한 서비스 계획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도서관 운영 전반을 고객중심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경제학분야 전문도서관을 대상으로 고객중심의 장서관리 방안과 고객 세분화를 통한 고객관리 방안을 제시를 위하여 CRM을 수행하고, 고객 중심의 장서관리 방안과 고객세분화를 통한 고객관리 방안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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