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사회과학원 사회과학연구논총 사회과학연구논총 제13권
발행연도
2004.12
수록면
109 - 13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시장과 가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이는 경제사회학에서 매우 중요한 질문이다. 이 연구에서는 시장 조직형태의 다양성에 주목하여 지금까지 많이 연구된 구조적 등가성 시장 뿐 아니라 결속형 시장도 존재함을 보이고, 시장 가격을 결정하는 상징 차원의 요인으로서 객관적 정보 외에 거래자들 간의 의미 구성이 중요함을 보인다. 이 연구는 구조적 등가성 시장이나 결속형 시장에서의 가격이 각각 객관적 정보와 구성적 의미에 기초하는 경향이 많음을 보이고 두 가지 종류의 시장이 형성되는 단계에 있는 경우와 이미 안정된 형태로 존재하는 경우로 나누어 논의한다. 이 연구는 시장 구성의 경험적인 예로서 전문 커피점, 액세서리 가게, 노점상, 수퍼마켓, 놀이동산에서의 시장 조직과 가격을 살펴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00-002381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