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도관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07.4
수록면
989 - 1,00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온라인 시장이 급속히 성장함에 따라 오프라인 시장의 강력한 경쟁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상황에서 두 시장 간의 경쟁은 중요한 연구 주제로 다루어 질 수 있다. 그러나 실제 연구에서는 일부 특정 상품에 대해 두 시장 간의 단순한 가격비교를 제시하거나, 일부 선행연구에서 제시하고 있는 가격경쟁모델 또한 이론적 설명에 그치고 있는 수준이다. 이러한 점에서 본 연구는 실험상황을 통하여 두 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알아보았고, 실험 결과를 토대로 두시장 간 균형가격대를 제시하였다.
연구결과 식료품을 제외한 의류, 컴퓨터, 전자관련 제품은 저가상품에서 온라인의 강세가 나타났으며, 고가 상품의 경우 오프라인 시장이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구매방법변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이동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이 그 반대의 경우보다 훨씬 적게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선행연구 요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