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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광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황창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임지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우성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서대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전준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유병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성룡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영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무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정용갑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강동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임병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종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5년도 제45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688 - 692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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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체로켓엔진 연소기의 연소시험을 위한 두가지 가압 방식에 대해 알아 보았다. 하나는 대용량 레귤레이터를 이용한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멀티 오리피스를 이용한 방식이다. 두가지 방식 모두 반응속도에 따른 압력 섭동의 변화가 나타나는데, 이러한 변화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압력 미세 조정을 위한 부가 장치와 제어 알고리즘의 최적화에 대한 연구가 뒷받침되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추진제 런탱크 가압 시스템 구성
3. 맺음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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