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2호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139 - 15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관광스토리텔링특성이 고객의 지각가치를 통해 관광지 브랜드가치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관광목적지에서의 차별화가 중요해짐에 따라 관광지 스토리텔링은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그러나 이 분야에 대한 기존연구는 몇 가지 주제에만 제한되고 있다 즉, 스토리텔링 요인, 관광목적지 브랜드 자산과 가치 그리고 관광객 만족과의 관계. 그래서 본 연구에서 관광스토리텔링특성이 고객의 지각가치를 통해 관광지 브랜드가치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를 위해 2013년 8월부터 9월까지 서울의 관광목 적지를 방문한 관광객 230명으로부터 설문지를 받았다. 설문조사 결과 관광스토리텔링(관광지대상)의 특성인 흥미성, 감성, 교육성, 이행용이성은 고객의 지각가치인 감정적 가치와 기능적 가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고객의 지각가치는 관광지브랜드 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시사점과 한계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712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