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6호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149 - 16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외식 시장의 세분화의 영향으로 소비자는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요구하게 되었고 이와 함께 나타난 경쟁의 심화는 외식상품의 차별화에 대한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며, 그 대안으로서 호텔 레스토랑의 식 공간을 차별화하는 것의 중요성이 제기되었다. 그리하여 호텔 레스토랑의 식공간이 구체적으로 어떠한 형태로 연출되어야 고객들의 구매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나아가 어떠한 구매 상황에서 어떤 개인 특성을 지닌 고객들에게 식공간의 연출이 보다 긍정적인 순기능을 생산하게 되는지 등에 관한 구체적인 연구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레스토랑 식공간의 물리적 환경이 호텔 레스토랑에 대한 고객 감정 반응과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호텔 레스토랑을 구성하는 많은 요소 중 시각적 요소들이 고객의 충성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보여준다. 따라서 호텔 레스토랑 식공간의 물리적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처하여 서비스 품질 향상 및 고객의 긍정적 평가를 유도할 것으로 보기 때문에 본 연구의 결과는 실무적으로 중요한 시사점을 가진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717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