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문영 (호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6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157 - 161 (5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선정적 매체물이 대학생의 주의 집중력과 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대학생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시도하였다.
본 연구는 2014년 9월 중 H대학 대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대조집단과 실험집단을 나누어 설문지와 사전·사후 주의집중력 검사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대조집단과 실험집단의 영상 시청 후 주의집중력 결과를 비교하였을 때 학습효과로 인해 모두 주의 집중력이 향상되었다. 그러나 대조집단에 비해 실험집단의 주의집중력 결과가 소폭상승 하였다.
무분별한 선정적 영상의 접촉이 주의집중력을 떨어뜨려 학습능력이 낮아질 것이라고 예상한다. 그러므로 대학생은 학습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선정적인 영상 매체물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자기 통제력이 필요하다고 제안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00-002856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