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인희 (한국엔터테인먼트경영연구소) 김동준 (영남이공대학교)
저널정보
지속가능과학회 STSS지속가능과학회 학술대회 2016 지속가능과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6
수록면
93 - 98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진료전문성, 행정전문성, 의료장비가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진료전문성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고객은 진료지식이 깊고, 환자에 대한 관심이 크고, 진료성과 가 클수록 만족감이 커진다는 것이다. 행정전문성이 두 번째로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고객은 접수가 적극적이고, 수납이 친절하고, 간호사가 친절할수록 만족이 증가하는 것이다. 다음으로 의료장비에서는 직원의 배치가 적정하고, 진료대기실이 쾌적하고, 진료실이 청경할수록 만족이 커진다는 것이다. 둘째, 진료전문성, 행정전문성, 의료장비가 지속가능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진료전문성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고, 의료장비, 행정전문성 순이었다. 셋째, 만족이 지속가능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고객은 의료서비스에 전반적으로 만족을 하고, 진료 후 기분이 좋고, 의료종사자에게 만족을 느끼면 재방문, 긍정적인 말, 추천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배경
3. 연구설계
4. 실증분석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4-001001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