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Inna Antonova (Sanvita Ltd. Co.) 배상욱 (부경대학교) 양위주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32권 제2호
발행연도
2017.3
수록면
23 - 41 (19page)
DOI
http://dx.doi.org/10.21719/KJTR.32.2.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의료관광객이 지각하는 의료 서비스품질(과정품질, 결과품질, 환경품질)이 고객만족을 매개로 충성도의 구성차원인 재이용의도와 추천의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본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국내 의료기관을 이용한 적이 있는 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국가의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최종적으로 수집된 255부의 설문지를 토대로 자료의 신뢰성 및 타당성을 확인 후 구조방정식을 통해 변수 간의 구조적 관계를 파악하였다. 본 연구의 주요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의료 서비스품질의 3가지 차원인 결과품질, 상호작용품질, 환경품질 모두가 고객만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만족은 충성도의 차원인 재이용의도와 추천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끝으로, 이러한 실증분석의 결과를 토대로 의료관광 서비스품질 개선을 위한 이론적 및 실무적 시사점을 도출하고 향후 연구의 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