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심리학회 교육심리연구 교육심리연구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10.3
수록면
235 - 253 (19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심리학자들은 교육현장에서 요구하는 유용한 지식을 창출하기 위해 연구와 실천을 새롭게 접목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교육심리학자들이 연구를 수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연구 결과를 교육현장에 적용하는 데에도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와 그 방법을 검토하는 것이다. 다양한 교육심리학자들의 연구를 검토한 결과, 교육심리학은 연구와 실천을 동시에 강조하는 학문이며 교수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연구하는 학문임이 밝혀졌다. 또한 교육심리학자는 연구뿐만 아니라 교수, 서비스, 컨설팅도 수행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특히 영국의 교육심리학자들은 학교심리학자들처럼 학교에서 다양한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이 여러 문헌을 통해 밝혀졌다. 따라서 한국의 교육심리학자들도 학교심리학과 학습컨설팅에 더 많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0-00116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