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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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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경훈 (부산대학교) 김슬기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1,151 - 1,15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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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해상도 해석 모형은 우수한 정확도 덕분에 선호되지만, 상당한 계산 시간으로 인해 반복적 연산이나 실시간 해석이 요구되는 분야에 적용하기가 힘들다. 이러한 분야에 고해상도 해석 모형을 사용하기 위해 본 연구는 해석 결과를 저차원에서 기저의 선형결합으로 표현하는 모델차수축소법을 활용한다. 본 연구가 제안하는 모델차수축소법은 정규직교분해법을 이용한 기저의 추출과 정규 크리깅 기법을 이용한 기저계수의 예측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시를 위해 본 연구에서 제안한 모델차수축소법을 항공환경설계툴에 적용하여 항공기 이착륙 소음 예측 결과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분석해본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모델차수축소법
3. 항공환경설계툴 차수축소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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