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8권 제6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257 - 27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교사의 유아동작교육, 유아체육교육의 교과목 이수에 따른 유아체육활동에 대한 인식과 실태를 분석하여 유아체육활동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데 있다. 본 연구를 위한 설문지는 유아체육활동 인식 및 실태 조사와 관련된 문헌을 분석한 후 전문가 협의를 통해 개발하였다. 개발된 설문지는 일반적 배경, 유아체육활동에 대한 인식, 유아체육활동의 실태, 유아체육활동 활성화 방안으로 총 21문항으로 구성되었다. 연구대상은 예비교사시절에 유아동작교육, 유아체육교육의 교과목 이수가 있고 현재 유아교육기관에 근무하고 있는 교사 251명이다. 수집된 자료는 t-검증 또는 χ²-검증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유아동작교육과 유아체육교육의 교과목 이수에 따라 유아체육활동에 대한 인식과 실태에 있어 부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18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