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385 - 413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표상 및 토의 중심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을 만 5세 유아에게 적용하여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 그리기 표상능력, 언어 및 사고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데 있다. 연구대상은 전라북도 G시에 소재한 만 5세 유아 20명이다. 20명의 유아에게는 표상 및 토의 중심 유아과학교육 활동이 한 주에 4회씩 총 30회 적용되었다. 자료분석은 실험전과 실험후의 평균의 차이를 비교하기 위하여 대응표본 t-검증을 실시하였다. 적용결과, 실험전보다 실험후에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 그리기 표상능력, 언어 및 사고능력이 높게 나타났다. 즉, 표상 및 토의 중심 과학교육은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표상(그림, 언어) 능력을 향상시켰음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19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