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근대 지역 연구의 큰 성과
사료로 쓰는 민족지(民族誌 ethnography)
시간과 역사 - ‘절합’되는 시간들
구조인가, 속도인가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지방지(地方誌) 쓰기와 공동체 문화 만들기 : 『한국 근대의 역사민족지 경북 상주의 식민지 경험』 이타가키 류타 지음/홍종욱·이대화 옮김/혜안/2015
황해문화
2015 .12
안트로포스로서의 후마니타스[서평] 이타가키 류타, 홍종욱⋅이대화 옮김(2015), 한국 근대의역사민족지 — 경상북도 상주의 식민지 경험, 혜안, 467쪽.
인문논총
2016 .01
다종민족지: 환경 파국 시대의 생물문화적 희망한 민족지적 연구
한국문화인류학
2021 .01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국사를 넘어선 역사교육
대구사학
2016 .01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손진태의 <농가월령가(農家月令歌)> 번역과 그 성격
동방학
2019 .01
공공역사: 개념, 역사, 전망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역사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그린 역사수업
역사와교육
2020 .01
『역사교육과 국가 이미지』
역사와교육
2018 .01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역사가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
역사비평
2021 .08
공공역사의 쟁점과 과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23 .02
역사영화를 매개로 한 역사비평의 가능성 : 역사대중화와 역사의 대중문화화 사이에서 역사연구자의 역할을 고민함
사학연구
2016 .03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역사대중화와 디지털 역사자료 -역사소비의 변곡-
역사민속학
2018 .12
최근 대만 역사교과서의 한국사 인식 변화 - 101과강 『선수역사(選修歷史)』와 108과강 『역사(歷史)2』 비교 분석
동북아역사논총
2021 .03
부산 민주화 운동을 주제로 한 지역사 체험학습 방안 모색
역사와 세계
2018 .06
우리나라 역사교육의 지형도 변화와 초등학교 현대사 교육 : 다문화 시민사회의 어린이 역사교육 방향 탐색
HOMO MIGRANS
2020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