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01.5
수록면
125 - 14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 통일교육 활동의 적용에 대한 효과를 살펴봄으로써 통일을 대비하여 유치원에서의 통일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바람직한 접근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연구대상은 실험ㆍ비교집단 각 30명씩 총 60명의 만5세 유아로 사전ㆍ사후검사 실험설계 방법으로 이루어졌다. 실험집단의 유아들은 10일 동안 통일교육 활동을 적용하였고, 비교집단의 유아들은 우리 나라의 주제를 적용하였다. 연구의 결과에서는 통일교육을 경험한 실험집단의 유아들이 비교집단의 유아들 보다 북한에 대한 이해와 통일의 당위성에 대한 인식도가 높게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선행연구 및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과 및 해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