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02.11
수록면
263 - 290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통일교육 관련 교육활동 자료 개발을 위한 유아 통일교육의 내용요소를 고찰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위하여 연구에서 설정한 연구문제는 보편적인 유아 통일교육 내용과 민족공동체의식 증진을 위한 통일교육 내용요소가 무엇인지를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결과에서 보편적인 유아 통일교육 내용요소로는 민주시민교육, 다문화ㆍ반편견교육, 평화교육의 내용이 다루어져야 하고, 민족공동체의식 증진을 위한 유아 통일교육의 내용요소로는 북한사회 이해교육, 전통문화교육, 자연환경 친화교육의 내용이 다루어져야 함을 밝히고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유아기에 보편적으로 지향해야 할 통일교육 내용
Ⅲ. 민족공동체의식 증진을 위한 통일교육 내용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