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세종연구소 국가전략 국가전략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33 - 60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남북한의 연합제와 연방제에 대한 이론적, 역사적 연구를 통해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하고 두 방안의 수렴가능성을 모색할 것이다. 그리고 이 역사적, 이론적 연구를 통일교육과 접목하려 한다. 즉, 연구의 실천성을 통일교육에서 찾고자 한다. 통일교육도 통일국가의 형태와 마찬가지로 움직이는 목표물이 되어 가고 있다. 과거와 같이, 국가가 만들어낸 공식적 이데올로기로 통일교육을 하기란 불가능한 것처럼 보인다. 새로운 남북관계가 통일교육에 주는 교훈은, 통일국가의 형태에 대해 그것을 구성해 가는 ‘방법’, 즉 협상에 의한 통일에 이르는 과정에 대한 교육의 중요성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