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3.8
수록면
1 - 2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포트폴리오 평가를 실행해 본 네 명의 교사를 통하여, 교사들이 경험한 포트폴리오 평가 경험의 내용과 그 의미를 알아보는 것이다. 본 연구의 대상은 S 시 D 유치원에 근무하는 세 명의 교사와 L 유치원에 근무하는 한 명의 교사이다. 연구방법으로 질적 사례 연구를 실시하였다. 결과로서 호트폴리오 평가를 통한 교사들의 경험을 포트폴리오 시작, 전개, 마무리의 순으로 기술하였다. 또한 이러한 기술을 토대로 포트폴리오 평가 경험의 의미를 전문성의 향상, 평가 연습, 반성적 사고의 실천, 교육과정 이해의 측면에서 해석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포트폴리오 평가를 통한 교사의 경험
Ⅳ. 포트폴리오 평가 경험의 의미
Ⅴ.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8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