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3.8
수록면
221 - 24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의 수학적 개념발달과 수학교육에 대한 문헌고찰을 통해, 유아수학관련 연구에서 사용된 검사들을 수학의 각 하위영역을 측정하기 위한 검사, 여러 하위영역을 포함하는 검사, 표준화 검사 및 기타 수학관련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검사로 나누어 각 검사들의 측정영역 및 내용, 연구 결과에 나타난 발달수준 등의 분석하였다. 또한 이를 토대로 유아를 대상으로 한 수학능력검사도구에서 고려해야 할 변인을 살펴보았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향후 제작될 유아용 수학능력검사에 대한 제언으로 첫째, 종합적 검사 및 통합검사의 형태로 제작되어야 한다. 둘째, 아동의 발달수준을 고려한 검사여야 한다. 셋째, 타당화가 검증된 검사여야 하겠다.

목차

Ⅰ. 서론
Ⅱ. 유아의 수학능력을 측정한 검사도구 분석
Ⅲ. 유아수학능력검사 개발을 위한 논의
Ⅳ.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8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