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04.12
수록면
57 - 7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생에게 적용하기 위한 심리적 자세 변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 효과를 검증하려는 것이다. 개발된 프로그램을 교양심리학 교과목 시간에 7주간 매주 2시간씩 적용하였고, 「심리적 자세」 검사도구를 사용하여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의 변화점수 차이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실험집단이 비교집단에 비하여 ‘자신에 대한 심리적 자세’와 ‘타인에 대한 심리적 자세’의 점수가 더 크게 증가하였고, 이 차이는 통계적으로 의의 있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개발된 심리적 자세변화를 위한 프로그램은 대학생의 심리적 자세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심리적 자세 변화 프로그램의 개발
Ⅲ. 프로그램 평가를 위한 연구방법
Ⅳ. 프로그램 평가에 대한 결과 및 해석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9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