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06.4
수록면
211 - 22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7)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교육의 실제에서 놀이는 효과적인 교수ㆍ학습방법으로 주요한 역할을 하며, 최근에는 놀이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통합 도구로서 기능을 강조한다. 유아놀이의 맥락에서, 교사는 유아의 놀이를 학습과 교육 경험으로 연결하고, 또래간의 놀이 경험을 공유하여 교육적 효과를 증진시켜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연구는 유아의 놀이성이 또래유능성과 교사-유아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경북 H읍 유아 150명을 대상으로 교사용 척도를 사용하여 그 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유아의 놀이성은 또래유능성에 영향을 미치고 설명력을 보였다. 둘째, 유아의 놀이성은 교사-유아관계인 하위요소 중 친밀감 및 갈등에 대해서만 설명력을 보였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0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