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07.2
수록면
241 - 26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를 위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 프로그램이 유아의 또래상호작용 행동 및 또래수용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수행되었다. 연구대상은 서울시 노원구에 소재한 H어린이집과 S어린이집의 만 5세 유아 64명이며, 실험집단에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12주 동안 총 36회 실시하였다. 연구도구로는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 행동에 대한 교사평정 검사와 또래수용도 측정을 위한 또래평정 검사를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를 이용하여 공변량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또래상호작용 행동의 모든 항목 및 또래수용도는 실험집단과 비교집단 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를 나타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 유아의 또래관계 증진에 효과 있음을 시사해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