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머리말]
[요약]
연구의 배경
연구방법
연구결과 및 시사점
[ABSTRACT]
Background
Method
Results and Implications
[차례]
표 차례
그림 차례
[제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선행연구 검토
3. 연구내용
4. 연구범위 및 방법
[제2장 HMR의 개념과 시장 현황 및 전망]
1. HMR의 개념
2. 국내 HMR 시장 현황
3. HMR 산업의 전망
[제3장 HMR 생산·유통 및 소비실태]
1. HMR 생산 현황
2. HMR 유통 현황
3. HMR 소비시장 현황
4. 요약 및 시사점
[제4장 해외 주요국 HMR 산업의 특징 및 시사점]
1. 일본 HMR 산업의 특징 및 시사점
2. 미국 HMR 산업의 특징 및 시사점
3. 영국 HMR 산업의 특징 및 시사점
[제5장 HMR 산업의 정책과제]
1. 기본방향
2. HMR 산업의 정책과제
[참고 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HMR 소비행동연구 : 영유아를 식품 대상으로
관광연구저널
2015 .09
소비자들의 HMR(가정식대체식)에 대한 태도와 허용한도에 관한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1 .11
HMR 시장의 성장에 따른 전략적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경영컨설팅연구
2020 .01
Trends in the Home Meal Replacement Market
유통과학연구
2016 .01
Food and Nutrition Students' Evaluation for Home Meal Replacement Quality Using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유통과학연구
2015 .01
가정간편식(HMR) 산업의 국내산 원료 사용 실태와 개선 방안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기본연구보고서
2020 .10
LDA를 이용한 HMR 연구동향 토픽모델링 분석
물류학회지
2022 .02
식품 소비성향이 HMR 및 식생활 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세대의 조절효과 : 2030 세대와 60+ 세대를 중심으로
고객만족경영연구
2023 .04
기업 이미지가 HMR 브랜드 이미지와 HMR 제품태도 및 HMR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017 .04
사회연결망 분석을 활용한 가정간편식(HMR) 구매 이유 연결망의 특성 조사: 대구경북권역을 사례로
호텔관광연구
2023 .03
가정간편식(HMR) 소비자 잠재 유형 분류와 식품 소비 라이프스타일 분석
소비문화연구
2023 .03
음식관여도가 HMR선택속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여성소비자를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018 .03
가치기반수용모델을 적용한 중국소비자의 온라인 HMR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2021 .10
HMR(Home Meal Replacement) 판매업체의 서비스품질에 따른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2017 .01
쌀을 이용한 HMR 식품의 경험가치가 긍정적 인상 형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2018 .05
HMR 브랜드 경험이 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2018 .04
소비자의 가치인식이 쇼핑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가정간편식에 대한 조절초점의 매개효과
한국외식산업학회지
2017 .09
가정식 대용식품(HMR), 한국 농업의 기회인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기타연구보고
2016 .01
HMR구매수요 및 지출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2018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