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강웅 (한국교통대학교) 이장호 (한국교통대학교) 박민철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175 - 182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 화물수송분담률이 공로에 편중됨에 따라 사회·경제적 문제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기존의 수단O/D 를 활용한 화물수단선택모형보다 실제 화물수송을 모사할 수 있는 화물P/C를 활용하고자 하여 기존연구들과 달리 RP 및 SP자료를 모두 이용하여 모형을 구축하였다. 로짓모형과 혼합로짓모형 두 가지를 구축하였으며 품목은 컨테이너를 선정하였고 RP 및 SP자료를 활용하여 모형을 구축하였다. 변수는 셔틀, 상하차, 본선에 대한 시간과 비용을 반영하였다. 결과적으로 기존의 연구들과는 달리 RP모형에서는 컨테이너 운송에 있어 비용보다 시간이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모형구조 및 자료구축
3. RP기반 집계모형 구축
4. SP기반 집계모형 구축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14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