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2015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의 개인, 또래, 교사, 학급 변인이 괴롭힘 참여자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
교육과학연구
2018 .12
학교폭력의 방어자 역할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한국심리학회지:학교
2015 .01
중학생의 지각된 부모 양육태도와 또래괴롭힘 주변인 행동의 관계에서 성격강점의 매개효과
교육과학연구
2018 .09
초등학생의 괴롭힘 경험과 주변인행동의 관계 : 또래동조성과 학급규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아시아교육연구
2018 .03
아동의 집단괴롭힘 피해경험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또래애착의 매개효과
아동복지연구
2023 .06
또래괴롭힘 피해경험 학생들이 또래괴롭힘 주변인 행동자가 되는 경로에서 교사의 차단적 역할 검증
한국심리학회지:학교
2019 .01
또래괴롭힘 방관자 하위유형의 탐색
상담학연구
2016 .10
전통적 괴롭힘과 사이버 괴롭힘 상황에서 주변인의 방어행동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비교
교육과학연구
2019 .12
형제자매 괴롭힘 경험과 내면화 문제간의 관계에서 친구관계의 질에 의해 조절된 또래 괴롭힘 경험의 매개효과 - 일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상담학연구
2017 .04
지각된 부모의 양육태도와 또래괴롭힘 방어행동 간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과 방어효능감의 매개역할: 또래괴롭힘 방어자를 대상으로
정서·행동장애연구
2020 .09
청소년의 공감과 또래괴롭힘 주변인 행동의 관계에서 또래관계의 질과 또래동조성의 순차적 매개효과
중등교육연구
2018 .01
남녀 초등학생의 공감 및 지각된 학급풍토와 괴롭힘 참여역할의 관계
교육문제연구
2015 .01
학교폭력과 주변인 역할에 관한 연구
복지상담교육연구
2017 .01
청소년의 반응적 공격성과 또래괴롭힘 가해동조행동 간의 관계: 가해동조행동에 대한 개인 및 학급의 부정적 신념의 조절효과
아동학회지
2023 .05
괴롭힘 상황에서 주변인 행동과 피해학생 반응의 관계 : 통제욕구, 통제지각 및 대처전략을 중심으로
한국교육학연구
2018 .01
또래괴롭힘 상황에서 주변또래의 잠재적 참여유형에 따른 사회인지적 특성 비교
아동학회지
2016 .08
학교폭력 방관자 하위유형 탐색: 공감, 자기효능감, 불안, 동조성, 초기부적응도식을 중심으로
교육치료연구
2018 .01
초등학생의 지각된 부/모의 폭력 및 비폭력에 대한 지지, 또래괴롭힘에 반대하는 태도와 가해행동 간의 관계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017 .01
괴롭힘 참여역할 자기보고의 잠재적 편향요인: 개인특성 및 평가조건 변인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학교
2015 .01
카카오톡상의 단체채팅방에서의 집단적 불링에서 친구관계의 영향과 여러 조건적 이슈들의 검증
형사정책연구
2020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