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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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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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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도덕윤리과교육 도덕윤리과교육 제20호
발행연도
2005.7
수록면
1 - 12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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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중·고등학교 도덕·윤리과 교육과정의 변천과정에 대해서는 정리된 자료가 다수 있어왔지만, 이 교과를 전담하는 전문가 양성기관으로서 사범대학 국민윤리교육과의 개설 배경과 과정에 대한 자료는 찾아보기 힘든 실정이다. 이런 이유에서 본 고에서는 사범대학에서 국민윤리교육과가 설립되게 된 배경과 그 전후 과정을 사실에 입각해서 개관한 후에, 비교적 최근까지 국민윤리교육과 관련해서 있었던 다양한 오해들에 대해 해명하고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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