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론
2. 선행 연구 고찰
3. 게임이론의 기본적 개념들
5. 왜 Gricean Program인가?
6. 게임이론적 화용론의 유형: 신호게임
7. 게임이론적 화용론 유형: Cheap Talk
8.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화용론의 현재와 미래 : 언어 연구의 방법적 성격과 외연을 중심으로
어문론집
2015 .06
조건표현「ト(TO)」의 의미․화용론적 접근
언어학연구
2016 .01
화용론의 위상 정립을 위한 몇 가지 문제 : 개념 정의 및 연구 대상을 중심으로
한글
2016 .09
비판 이론의 심급으로서의 새로운 화용론 연구
철학논집
2023 .05
Emancipatory Pragmatics(해방화용론)에 대하여
담화와인지
2016 .02
Discourse Markers and Pragmatic Maximalism*
영어영문학
2015 .05
들뢰즈, 가타리에서 표현적 화용론과미시정치의 윤리학
시대와 철학
2020 .01
語用論・社会言語学研究の現状と展望 -2019・2020年における韓国国内の研究論文を中心に-
일본어학연구
2021 .03
문화 간 연구로서 한국어 화용론 : 습득 연구와 교육
담화·인지언어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9 .11
컴퓨터게임의 철학을 위하여
美學(미학)
2022 .12
語用論 · 社会言語学研究の現状と展望
일본어학연구
2019 .03
語用論·社会言語学研究の現状と展望
일본어학연구
2023 .06
게임은 예술인가? : 게임 예술 논쟁의 현재와 미래
美學(미학)
2023 .06
기막히게 재미있는 게임
월간에세이
2019 .11
한국어 문법 교육에서의 화용 정보 기술에 대한 고찰
이중언어학
2015 .01
모바일 방치형 게임의 패러독스 연구
인문콘텐츠
2021 .12
The Variable Use of a Pragmatic Marker, Please
담화·인지언어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7 .11
모바일 게임 성공요소에 대한 경험적 고찰 : 컴투스 사례를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17 .09
화용적 의미와 신경회로 : 의사소통에 대한 신경화용론적 접근
한중인문학포럼 발표논문집
2020 .09
게임 IP 활용에 대한 미디어 산업 종사자들의 인식 연구
인문콘텐츠
2021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