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승준 (연세대학교) 최현욱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17.4
수록면
131 - 151 (21page)
DOI
10.21184/jkeia.2017.04.11.3.13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포츠강사의 지도유형과 청소년의 교육적 관계를 밝히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최근 학계에서 많이 이용되는 요인들을 이용하여 스포츠강사의 지도유형이 수업몰입 및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한다. 연구목적에 따라 서울지역에 있는 중학생 475명의 자료를 분석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스포츠강사의 지도유형은 수업몰입에 영향을 미친다. 둘째, 스포츠강사의 지도유형과 수업몰입은 수업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 셋째, 스포츠강사의 지도유형과 수업만족도 간의 관계에서 수업몰입은 매개효과가 있다. 마지막으로 수업 행동과 의식의 일치는 사회적지지 행동형과 교수 · 지시형이 매개효과를 지니고 있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1-00080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