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송은아 (청주대학교) 임준묵 (한밭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산업공학회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017년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3개 학회 공동주최]
발행연도
2017.4
수록면
1,523 - 1,529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공연예술에 있어서 관객 감동을 결정짓는 요인에 관해서 다룬다. 일반적으로 서비스를 통한 고객의 만족은 서비스의 제공단계,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만족 단계,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에 이르는 단계로 구분한다. 서비스에 있어서 고객만족은 소비자의 재구매 또는 구전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한계를 지니고 있음이 알려져 있으며, 반면에 감동의 서비스는 재구매 또는 구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침이 실증적인 연구로 증명되기도 했다. 본 논문은 뮤지컬 및 연극 등의 공연예술에 있어서 관객들의 감동 요인을 분석하고자 한다. 현재까지 공연예술분야의 관객만족에 관련된 연구에서는 관객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련된 연구에 집중되었고 관객 감동에 관련된 연구는 알져져 있지 않다. 본 연구에서는 실증적인 분석을 통해서 공연예술 서비스의 관객감동 결정의 요인들을 분석함은 물론 기존의 관객만족 요인과의 비교를 통해 그 차이점을 설명한다.

목차

Abstract
1. 연구의 목적
2. 이론적 배경
3. 가설의 설정 및 연구방법
4. 실증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30-000802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