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치현 (포항공과대학교) 김광재 (포항공과대학교) 홍유석 (서울대학교) 박광태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11년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1,140 - 1,145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제품-서비스 통합 시스템 (Product-Service System; PSS) 은 제품과 서비스가 공동으로 고객 요구를 해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말한다. PSS는 이의 도입을 통해 관련 이해관계자들이 경제, 환경, 사회적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장점을 가진다. 본 연구는 PSS 이해관계자 간의 가치 창출 메커니즘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PSS 표현 체계 (PSS Blueprint) 를 제안한다. 제안된 체계를 기반으로 기존 PSS 사례를 표현, 분석하고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본 연구는 가치 창출의 효율성 관점에서 PSS를 분석할 수 있도록해, 기업이 PSS의 문제와 개선 방향을 파악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초록
1. 서론
2. 기존 연구 리뷰
3. PSS 블루프린트
4. Zipcar의 가치 창출 메커니즘 분석
5. 결론 및 토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20-000869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