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진열 (한국국제대학교)
저널정보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 제33집 제2호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103 - 129 (27page)
DOI
10.18859/ssrr.2017.05.33.2.1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정부에서 요구하는 자활성과 달성을 위해 기존 연구에서 시도하지 못했던 자활사업 기업성과 소비자 측면에서 자활기업 상품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재구매의도의 매개효과를 실증 분석을 통해 기존 고객유지와 함께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일반적 특성에 따른 자활기업 상품의 고객만족도, 재구매의도, 구전의도 차이를 살펴본 결과 연령, 학력, 품질 등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을 나타났다. 둘째, 자활기업 상품의 고객만족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구전의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자활기업 상품의 고객만족도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서 재구매의도의 매개효과를 검증하였다. 이상의 결과를 바탕으로 자활기업 상품에 수익 창출을 위한 논의 및 제언을 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