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허봉자 (중앙민족대학)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17년 제3호(통권 제209호)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39 - 4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급단계는 한국어학습자의 문법능력을 질적으로 제고시키는 높은 차원의 목표를 설정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한국어 고급교재는 학습자들의 한국어 능력제고에 대한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문법 항목을 선정 및 제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본고는 한국어 고급교재의 련결어미 항목을 선정하는 기준과 제시히는 방안을 고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국어능력시험문제에 제시된 련결어미 항목과 기존의 고급교재에 제시된 련결어미 항목을 비교분석하여 기존의 한국어 고급교재에 나타난 문제점을 발견하고 보완하는 방안을 제안해보았다.

목차

[론문요지]
1. 서론
2. 한국어 고급문법의 련결어미 항목 분석
3. 한국어 고급교재 련결어미 항목의 선정과 제시
4. 결론
참고문헌
【论文摘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