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32권 제2호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133 - 15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C대학교 사범대학 학생들이 전공, 교직, 교양 수업에서 나타내는 학습 태도와 학업성취도가 입학전형별(입학사정관제, 수시, 정시)로 차이를 보이는지를 연구하였다.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낸 결과를 살펴보면, 전공 수업 학습 태도에서 정시 전형 학생이 수시 전형 학생들보다 더 낮은 시험 불안감을 나타냈다. 이는 수학능력시험 결과를 위주로 선발되는 정시 전형으로 입학한 학생들의 경우, 수시 전형으로 입학한 학생들보다 상대적으로 시험에 익숙하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된다. 교직 수업에서는 입학사정관제 전형 학생이 가장 높은 자기 효능감을 나타냈는데, 이 학생들이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경험을 쌓고 이를 긍정적으로 평가 받아 입학사정관제 전형에 합격한 학생들이기 때문에 나타나는 결과일 수 있다. 교양 수업 태도와 성적 조사에서는 입학전형별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52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