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32권 제3호
발행연도
2014.9
수록면
133 - 14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의 창의성, 언어능력, 그리고 그리기 표상능력 간의 관계를 분석하고, 유아의 창의성에 영향을 미치는 예측변인을 밝히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유치원에 재원중인 만 5세 유아 159명으로 평균월령은 65.29개월이었으며, Torrance의 창의성 검사,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그리고 그리기 표상능력 검사도구를 사용하여 연구자료를 수집하였다. 수집된 연구자료는 Pearson 적률 상관계수와 중다회귀분석을 통해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유아의 창의성은 언어능력과 그리기 표상능력 간에 부분적으로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유아의 그리기 표상능력의 하위요인인 ‘조화로운 구성’과 ‘다양한 색채’는 유아의 창의성에 유의미하게 영향을 미치는 예측변인으로 밝혀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52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