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19 - 3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프로농구 관람자가 지각하는 프로구단의 윤리경영이 구단만족과 구단충성도, 그리고 기업이미지와 모기업신뢰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하였다. 자료 수집을 위해 2013-2014 남자프로농구 삼성썬더스와 SK나이츠 홈경기 관람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수집된 자료 중 435부의 자료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를 위해 PASW 18.0과 AMOS 18.0 프로그램을 이용하였으며,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그리고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프로구단의 윤리경영은 구단만족도, 구단충성도, 그리고 모기업이미지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구단만족도는 구단충성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반면에 모기업이미지에는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구단충성도는 모기업이미지에, 그리고 모기업이미지는 모기업신뢰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51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