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11 - 2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경륜, 경정과 같은 경주관람스포츠산업의 부정적 이미지를 탈피하여 경주관람스포츠를 공익적 종합레져스포츠산업으로 발전 할 수 있는 요인을 규명하는데 있다. 연구과정 및 절차를 통하여 도출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이미지와 서비스요인의 장외지점요인, 친절도, 시설만족도는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관계를 보였으며 특히 장외지점요인이 이미지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둘째, 마케팅 만족요인인 팬서비스 만족과 전반적 만족요인은 서비스요인과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관3로 높은 영향을 미쳤다. 결론적으로 이미지제고를 위해선 서비스 요인, 만족요인에 선택적으로 강화전략을 적용하여야 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6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