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Woo-yeul Baek (한국체육대학교) Seong-Kyeom Kim (한국체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07.12
수록면
273 - 28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골프클럽 브랜드 자산을 최대화 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골프클럽 브랜드속성과 태도의 관계구조를 조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선행연구에서 사용된 설문지를 이 연구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하였고, 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서울 지역 골프연습장에서 226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그 중에서 204명(90.3%)의 조사자료를 통계프로그램(SPSS 12.0, AMOS 4.0) 전산처리 한 후 기술통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상관관계 분석,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을 실시하였다. 이상의 연구과정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물리적 속성은 고관여 집단에서 브랜드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고, 심리적 속성은 저관여 집단에서 브랜드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또한, 물질적 속성에 따른 브랜드 태도에서는 고관여 집단이 저관여 집단보다 더 유의하고, 심리적 속성에 따른 브랜드 태도에서는 저관여 집단이 고관여 집단보다 더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를 통해 골프클럽 제조사들은 브랜드 자산을 세우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의미 있는 기초 자료를 얻을 수 있었다.

목차

Ⅰ. Introduction
Ⅱ. Research Method
Ⅲ. Results
Ⅳ. Discussion and Managerial Implications
Ⅴ. Conclusion and Directions for Future Studies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6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