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만 (단국대학교) 허진 (단국대학교) 이계석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07.12
수록면
1 - 1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프로야구의 서비스품질과 브랜드개성이 신뢰 및 서비스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서 「삼성 PAVV 2006 프로야구」관중 745명을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서 표집하였다. 조사도구는 설문지이며, 탐색적요인분석과 확인적요인분석을 통해서 신뢰도검사를 하였다. 자료는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38부를 제외한 707부를 SPSSWIN Ver 12.0과 AMOS 4.0을 활용하여 처리하였다. SEM분석을 통해 연구모형의 적합도를 검사한 후 개별가설을 검증하였다. 그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품질은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개성은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신뢰는 서비스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태도적충성도는 행동적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