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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윤 전호문 (목포대학교) 김민환 (영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45 - 57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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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센터 고객접점 서비스가 고객만족 및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제시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광주와 전남지역의 스포츠센터 총 10곳의 고객을 모집단으로 하여 편의표본추출법으로 418명을 연구 대상자로 선정하였다. 자료수집을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설문조사는 자기평가기입법(self-administration)을 통해 작성하도록 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18을 활용하여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 단순 및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고객접점 서비스인 수행능력, 효과, 열정은 고객만족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접점 서비스 가운데 수행능력과 효과요인은 구매 후 행동인 타인추천의도와 재방문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이에 따른 고객만족은 구매 후 행동인 타인추천의도와 재방문의도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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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3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