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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기철 (장덕고등학교) 김충곤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107 - 119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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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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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스포츠광고의 스포츠스타 이미지가 청소년들의 스포츠 참여와 제품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유의할당표집법(purposive quota sampling)을 이용하여 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인문계) 2개교에서 표본을 추출하였으며, 총606명이 연구에 이용되었다. 조사도구는 스포츠스타 이미지 16문항, 스포츠 참여 15문항, 제품구매의도 6문항 총 37문항으로 구성된 설문지를 사용하였으며, 재구성된 설문지의 신뢰도는 Cronbach"? 계수가 .852~.927이었다. 수집된 자료는 SPSS 19.0과 Amos 7.0을 이용하여 t검증, 상관분석, 중다회귀분석 등을 활용하였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성별에 따른 스포츠광고의 스포츠스타 이미지는 유의한 차이가 있었으며, 남학생이 여학생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둘째, 성별에 따른 스포츠 참여는 유의한 차이가 있었으며, 남학생이 여학생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셋째, 성별에 따른 제품구매의도는 유의한 차이가 있었으며, 남학생이 여학생에 비하여 제품구매의도가 높게 나타났다.
넷째, 스포츠광고의 스포츠스타 이미지가 청소년들의 스포츠 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스포츠광고의 스포츠스타 이미지가 제품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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