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산학기술학회 2014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부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632 - 635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대표적인 유아교육관련 인증인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와 방과 후 과정 특성화 프로그 램 추천제, 우수 유치원 평가인증의 장단점에 대해 비교해 보고, 앞으로의 인증제도가 나아가야 할 방 향에 대해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그 결과 인증실시기관에 따른 장단점을 발견하였으며, 평가준거의 모호함을 발견하였다. 이에 본 연구자는 인증연구기관과 인증실시기관, 인증부여기관을 분화하여 평가 준거의 모호함은 각 학회연계기관인 인증연구기관에서 해결하고 유아교육원과 같은 전문기관에서 인 증을 실시하여 인증의 전문성을 높이고, 교육부와 공동으로 인증을 부여하여 인증의 신뢰성을 높이고 우수한 자본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인증신청기관과 평가위원이 모두 중요 하게 생각하는 환경구성과 교재교구의 적합성에 대한 지표가 애매하여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체적 인 지표가 개발되어야 하며 더불어 교재교구 인증시스템의 개발도 요구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05-001077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