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은형 (한국복지대학교) 김정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2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2.5
수록면
225 - 23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1학년 아동들의 적응과정에 대한 유아교육 전공자 어머니들의 인식과 요구를 알아본 연구이다. 연구대상은 유아교육 전공자 어머니 5명이다. 연구결과 전공자 어머니들은 유아 주도 놀이에서 학습으로의 변화, 유연한 하루일과에서 고정된 단위별 시간 운영이 유-초 연계에서 큰 변화라고 인식하고 있었다. 또한 초등학교 적응기간 동안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의 필요성을 느끼고 학교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놀이 요소를 점검하고 확대되기를 희망하고 있었다. 본 연구는 유-초 연계교육을 위해 교육과정 운영방식에 변화가 필요함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대상 및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