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애선 (KCERN) 이민화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한국경영학회 2017년 제19회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1,363 - 1,37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유니콘들의 비즈니스는 인간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출발하고 있다. 이는 기업의 혁신 원천이 기술 개발에서 개인화된 서비스로 전환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지난 산업혁명의 역사적 고찰을 통해서도 혁신의 동인이 공급 중심의 기술에서 수요 중심의 욕구로 전환되는 흐름을 읽을 수 있다. 이제 혁신의 동인에 대해서 재탐구해볼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매슬로우 욕구위계이론 등을 통해 지난 산업혁명을 재해석하고 전세계에 출현하는 스타트업 사례들을 통해 혁신의 동인을 탐구하고자 한다. 이를 기반으로 우리나라 기업의 혁신 전략과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기업가들에게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혁신 전략을 수립케하는 기초자료로서 의의를 가진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산업혁명의 기존 논의와 한계점
Ⅲ. 인간 욕구 관점에서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
Ⅳ.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의 혁신전략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4-001171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