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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강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문형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현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임경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통신학회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제21권 제8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1,517 - 1,530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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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충돌 방지 알고리즘들은 현 프레임내의 충돌 정보를 토대로 다음 프레임내의 슬롯 수를 결정하기 때문에 충돌 정보가 전혀 없는 초기 프레임의 슬롯 수는 결정할 수가 없다. 따라서 이들 알고리즘들은 초기 슬롯 수를 임의의 상수로 설정해 사용하고 있는데 알고리즘의 효율이 초기 슬롯 수에 민감하다는 연구결과를 감안하면 이는 개선 할 필요성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를 위해 효율적인 초기 프레임 슬롯 수 결정을 위한 두 가지 방법을 제안하였는데 이를 통해 Dynamic Frame Slotted Aloha Algorithm의 성능 개선을 시도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안한 알고리즘의 성능을 검증하기 위하여 2.4 GHz RFID 시스템을 사용하였으며 성능 측도로 사용한 Throughput과 Delay Time을 유도하기 위해 시뮬레이션 모형을 Java로 구축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안한 방법을 통해 Throughput은 9.6%, Delay Time은 9.8% 개선됨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DFSA 성능개선 알고리즘
Ⅲ. 2.4GHz 능동형 RFID 시스템
Ⅳ. 시뮬레이션 수행 및 결과 분석
Ⅴ.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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