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예학회 무예연구 무예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1 - 1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태권도의 관광 상품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의 방안을 연구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태권도는 이미 전 세게 7,000만 명의 수련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한국의 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상징성 또한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관광 상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으며 이미 국내, 국외에 인적 인프라를 형성하고 있는 정목으로서 태권도를 통 한 국제 관광 상품가치는 매우 높기에 태권도와 한국 문화의 접목을 통한 관광 상품 방 안을 모색하고 그에 걸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태권도의 관 광 상품화 방안을 모색하고 21세기형 관광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태권도를 적극 수용하여 문화 관광 상품화를 추진하기 위하여 기존의 연구 논문, 정부 간행물들의 자료를 전문가 집단을 통해서 분석하여 태권도의 관광 상품화에 대하여 논의 하였으며, 그에 따른 마케팅 방안에 대하여 논의 하였다. 태권도 관광 상품을 개발하기 위하여 태권도 관광객들의 요구사항을 알아야 하며 한국 문화와 접목된 연수, 교육과 이벤트성 관광 특화사업을 개발하여야 한다. 또한 적극적인 홍보전략을 통해 태권도 관광 상품을 법세계적으로 알려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69-001368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