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1. 장소브랜드 연구의 필요성
2. 장소브랜드 구성 요소와 관계성
3. 루만의 사회시스템이론 도입
4. 사회시스템으로 재해석한 장소, 브랜드, 이해관계자
5. 장소브랜드 시스템의 요소 선택, 결합을 촉진하는 디자인
6. 자생적 장소브랜드 시스템 디자인 프레임워크
References
초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장소성을 활용한 브랜드경험이 브랜드와 소비자 관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1 .01
장소로서의 도시와 공간의 장소감 표현 연구
미술문화연구
2018 .06
버내큘러 디자인 관점에서 본 박물관의 장소브랜딩에 대한 연구- 중국의 박물관 사례를 중심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1 .09
브랜드 경험이 브랜드와 소비자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 연구 -장소성 활용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1 .01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따른 브랜드디자인의 기본 요소에 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16 .08
무브랜드 디자인 프로세스별 평가 요인에 관한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9 .01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한국다움 상징 요인 분석 -‘한국다움을 찾아서’ 캠페인 이벤트에서 도출된 126만 키워드 분석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18 .02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전략을 위한 디자인 개발사례 연구 - 큐란 브랜드디자인 개발사례를 중심으로 -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16 .01
장소브랜딩에서 참여디자인 요소의 의미작용 연구- 모리스의 행동주의 기호학을 기반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8 .01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참여를 통한 브랜드 경험 사례 분석: Generative logo를 중심으로
조형미디어학
2016 .08
‘장소특정적 무용공연(Site-Specific Dance Performance)’의 유형연구: 포스트모던댄스의 장소 개념을 중심으로
무용역사기록학
2021 .03
브랜드 심벌과 브랜드 네임의 일치성이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 제품유형과 심벌의 표현 방식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0 .01
통합적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브랜드앱 구성 방안 연구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브랜드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2024 .08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에 의한 트랜스 브랜딩(Trans Branding) 개발 수행사례 평가 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21 .09
브랜드의 특수성과 브랜드 리스크 요인에 관한 상관관계 연구 - 조선일보 기사를 중심으로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16 .01
디자이너 관점의 장소 이미지 의미와 형성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0 .12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성요소 분석을 통한 오미자 브랜드 패키지디자인 개발 - 포천시 농산물 오미자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17 .01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의 시각적 이미지 평가기준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5 .09
디지털 브랜드 경험에서 소비자의 브랜드 인게이지먼트 효과 연구
조형미디어학
2025 .02
적확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을 위한 기업의 디자인 브랜딩 사고 기법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2016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