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승원 (상명대학교) 이승연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18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692 - 696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득 · 지역에 따른 사교육비 격차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사회 배려계층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의 차별성이 요구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적용기관 및 수혜자의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다.이러한 문제점을 융합인재교육(STEAM)을 통해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우리가 개발한 과학예술형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중 시각, 청각, 공감각 주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였고, 적용기관 및 수혜 대상자의 수준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질적 개선하였다.또한 개발 프로그램은 수혜 대상자의 개인별 한국어 구사 능력 격차를 줄이고, 한글 교육을 위해 국어 교과과목 요소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재구성하였다.개발한 프로그램의 기대효과는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통해 분석하였다. 설문 요소는 융합,이해, 참여, 흥미 4 가지 요소를 5 점 리커트 척도로 구성하여 실시하였다. 본 연구는 사회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본문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04-001761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