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35집
발행연도
2004.9
수록면
409 - 429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국내 많은 대학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웹기반 온라인 교육에 대한 질적 개선을 위해 원격대학의 주체인 재학생을 대상으로 연구를 수행함으로서 교육 수요자의 욕구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즉, 원격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 평가 요인을 분석하고, 중요도-만족도를 조사하여 웹기반 온라인 강의에 대해 평가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그 결과 1) 강의평가요인을 기술요인, 교수요인, 학습지원설계요인, 교수전략요인, 평가요인, 상호작용요인으로 분류할 수 있었다. 2) 강의평가요인에 대한 중요도-만족도를 분석한 결과 모든 항목과 요인범주에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들 요인에 대해 개선방향을 제시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2144